본문 바로가기

건강

가슴에 담 걸렸을 때

728x90
반응형

담에 걸리는 증상은 옆구리, 어깨, 등, 허리, 가슴 등 다양한 부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에 걸리면 의외로 오래 걸리는 편이며, 대부분 어깨와 옆구리에 가장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잠을 잘 못 잤거나, 준비운동을 하지 않고 운동을 하게 되면 걸리게 됩니다.

 

부위중에서도 가슴에 담이 걸리면 강한 흉통을 느끼고, 숨찬 증상과 함께 견디기 힘든 고통이 느껴집니다. 주로 소화계통의 문제로 증상이 나타나고, 가슴을 풀어주기 위해서는 식이요법을 통한 소화기능 개선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가슴에 담이 걸렸을 때 완화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증상

2. 치료

3. 좋은 음식

4. 예방 방법

 

 

 

 

 

 

 

 

1. 증상

가슴에 담이 걸렸을 때 명치가 답답하고 아프고, 숨이 쉽게 차고 똑바로 눕지 못하는 증상이 동반됩니다. 또 식사후에는 노곤함과 동시에 어지럽고, 눈이 뻐근하고 아픈 증상을 호소할 수도 있습니다.

구토 증상과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음식이 잘 내려가지 않고, 소화기능이 떨어질 때 가슴에 담이 드는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 소화 효소에 전반적으로 더 분비된다는 느낌이 많습니다.

구토 증상과 속이 메쓰거운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치료

담 걸렸을 때 먹는 약이 가장 효과가 빠르며, 근육이완제, 소염진통제 등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파스는 일시적인 증상을 완화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몸을 풀어주는 마사지와 약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에 담이 걸렸을 때 담이 생성되는 소화기관의 운동과 소화 효소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줘야 합니다.

겨자는 적은 양을 먹으면 소화효소가 잘 분비되고, 위장운동기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고, 담을 삭히고 기침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먹으면 자극적이기 때문에 위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좋은 음식

신경 안정과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음식이 좋습니다. 허브차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수분이 풍부한 과일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도 담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4. 예방방법

기본적으로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시 눈높이가 같도록 올려서 보는 것이 좋으며, 오랜시간 앉아 있는 경우에는 중간에 휴식시간을 이용해 움직여 주는것이 좋습니다.

또 가방을 멜 때 한 쪽 어깨가 아닌 양쪽 어깨를 메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담이 걸렸을 때 약으로 해결되지 않는 통증이 생긴다면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 중심으로 생기는 어깨, 목, 척추 등은 신경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무리하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 따뜻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담 완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728x90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육에 쌓이는 젖산 증상에 대해서  (0) 2024.03.01
감염성 질환 예방하기  (1) 2024.02.29
체내 가스 줄이는 방법  (1) 2024.02.27
체내 가스 없애기  (1) 2024.02.26
감기로 인한 목 관리 방법  (0) 2024.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