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감기로 인한 코 관리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감기에서 코 증상은 열이 나면서 서서히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이며, 콧물이 진하고 점액성으로 양이 점점 많아집니다. 처음에는 무색이지만 진행하면서 회백색에서 노란색을 띠게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과 다르게 코감기는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차이가 있으며, 적절한 휴식과 수분섭취 및 습도 관리 등을 통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감기로 인한 코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코 풀기

2. 가습기

3. 비강 스프레이

4. 베개 사용

 

 

 

 

 

 

 

 

1. 코 풀기

독성과 해로운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콧물이나 가래를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자주 코를 풀어주도록 합니다. 다만 코를 풀 때 주의하도록 한 쪽씩 풀어주고, 코 풀기가 어렵다면 막힌 비강을 뚫어줄 수 있도록 비강 스프레이를 이용하도록 합니다.

 

 

 

 

 

 

 

2. 가습기

호흡기 질환은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겨울철 발생 위험이 높기 때문에 건조한 실내를 가습기로 인해 습도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가습기 사용으로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따뜻하게 샤워를 하고, 샤워할 때 발생하는 증기를 이용해 코 속이 점액을 헐겁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샤워 중 깊게 호흡하면서 증기를 들이마시면서 점액막을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3. 비강 스프레이

비강 스프레이는 막힌 콧구멍을 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감기 증상을 악화시키는 자극 물질을 배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코가 뚫어지지 않을 경우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외에도 매운 음식을 먹으면 코를 자극해 바이러스가 가득한 콧물과 점액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황이나 호로파처럼 카레에 주로 들어가는 향신료가 면역력을 향상해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베개 사용

누워서 잠을 이룰 때, 막힌 코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워서 잠을 자면 점액 배출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상체를 세워 비강에서 이물질이 더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베개를 더 추가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면역체계를 유지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깨끗하게 손 씻고, 감기에 걸린 사람과 거리를 유지하고, 마스크 사용과 기침이 나올 경우 팔꿈치 안쪽에 하는 방법 등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 증상은 저절로 나아지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내 가스 없애기  (1) 2024.02.26
감기로 인한 목 관리 방법  (0) 2024.02.25
감기 예방하는 방법  (0) 2024.02.23
간 통증에 효과 좋은 방법  (0) 2024.02.22
잇몸이 가려울 때 완화 방법  (1) 2024.02.21